| 카페홈 | 회원가입 | 로그인

엔티뉴스

카페정보
내정보

🍬 카페명 : 엔티뉴스

👔 카페장 : 모아

🕛 개설일 : 2023-02-17

👪 회원수 : 1명

👀 총 방문자 : 80명

레벨 : 비회원

카페 회원이 아닙니다.
카페가입 후 이용하세요.

엔티뉴스

엔티뉴스 | 이재명 "尹 3.1절 기념사 천공이 시켰냐" 연일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아 작성일23-03-06 16:38 조회36회 댓글0건

본문

이재명 "尹 3.1절 기념사 천공이 시켰냐" 연일 비판

엔티뉴스ㅣ기사입력 : 2023. 03. 06. 15:41

'李 "(尹 친일 행보) 학교폭력 피해자가 가해자가에 머리를 조아리는 일"'


엔티뉴스 이슈뉴스 ㅡ  일본 식민사관을 옹호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에 부정적 파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윤 대통령 기념사에 대해 연일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가해 발언하는 모습


이 대표는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 3.1절 기념사에 대해 “정부 여당의 대일 저자세와 굴종을 지켜보면 이 정권이 과연 어느 나라의 이익을 우선하는지 의심스럽다”며 “‘오죽하면 이번에도 천공이 시키더냐’는 세간의 비판까지 나온다”며 비판했다.


특히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이런 친일 기조에 대해 “일본의 잘못을 합리화하고 협력을 구걸하는 것은 학교폭력 피해자가 가해자에게 머리를 조아리는 일과 같다”고 비유해 설명했다.


또 윤 대통령이 한일 관계를 위시해 기념사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에 대해서도 “경고하지만 일본의 전쟁 범죄에 면죄부를 주는 방안이라면 민주당과 국민이 겨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일 윤 대통령이 3.1절 기념사에서 ‘우리가 일본에게 침략 당한 것은 세계사 변화를 준비하지 못해서’라는 자책성 발언에 대해 “귀를 의심했다 선열 앞에 차마 고개를 들 수 없는 심정”이라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었다.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윤석열 정부의 친일 기조에 대해 “‘굴종 외교’, ‘종속외교’”라며 “윤석열 정부가 부디 역사적 교훈을 잊지 않길 바란다”고 일침을 놓기도 했다.


출처 : 엔티뉴스채널 http://www.ntnews.kr/

추천 0 비추천 0

포인트 선물 선물명단 선물하기

최소 5P ~ 최대 100000000P 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내용이 없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페 : cf_ntnews 엔티뉴스
💬 포인트AD - 한줄 하루일상  출석체크  미술투자  음악투자  부동산투자  한우투자  명품투자  숙박투자  K-콘텐츠  에너지투자  기타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