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 국내총생산(Gross Domestic Product)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아 작성일23-03-15 14:45 조회17회 댓글0건본문
국내총생산(Gross Domestic Product)
일정기간 동안에 한 나라 안에서 한 나라의 국민과 외국인이 새로이 생산된 재화와 서비스의 가치, 즉 부가가치의 합을 국내총생산이라고 한다. 영어로는 GDP(Gross Domestic Product)라고 한다. 즉 국내총생산을 통하여 한 나라가 한 해 동안 얼마나 많은 재화와 서비스를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국내총생산 규모가 크다는 것은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에 참여한 경제 주체들의 소득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경제적으로 부강한 나라인가 아닌가를 나타내는 지표가 바로 국내총생산이다.
즉, 국내총생산은 한 나라의 영역내에서 가계, 기업, 정부 등 모든 경제주체가 일정기간동안 생산활동에 참여하여 창출한 부가가치 또는 최종 생산물을 시장가격으로 평가한 합계로서 여기에는 국내에 거주하는 비거주자(외국인)에게 지불되는 소득과 국내 거주자가 외국에 용역을 제공함으로써 수취한 소득이 포함된다.
국내총생산이 많다는 것은 기업이 재화와 서비스를 많이 생산하고 일자리도 많아 가정은 돈을 더 많이 벌게 되어 물건도 많이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기업은 더 많은 물건을 생산하기 위해 기계를 구입하는 등 투자를 하게 되고, 정부도 국민들이 내는 세금이 많아지니까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국내총생산이 증가하는 것은 나라가 부강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포인트 선물 선물명단 선물하기
최소 5P ~ 최대 100000000P 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내용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