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홈 | 회원가입 | 로그인
모아비즈
카페정보
내정보

🍬 카페명 : 모아비즈

👔 카페장 : 모아

🕛 개설일 : 2023-03-01

👪 회원수 : 2명

👀 총 방문자 : 253명

레벨 : 비회원

카페 회원이 아닙니다.
카페가입 후 이용하세요.

모아비즈

경제용어 | 캐시카우(Cash Cow)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아 작성일23-03-15 14:05 조회27회 댓글0건

본문

캐시카우(Cash Cow)

우유가 아닌 현금을 짜내는 젖소, 즉 기업에 막대한 현금을 제공해주는 상품이나 사업분야를 의미한다.

1970년대 초반 미국에서 잘 나가던 경영자문회사 BCG(보스턴컨설팅그룹)가 성장은 완만하지만 시장에서 강세를 유지하는 흑자사업을 지칭해 만들어낸 조어. 한번 사와서 키우기만 하면 추가비용 없이도 지속적인 수익을 올릴수 있는 암소를 비유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60년대 가발, 70년대 신발·섬유, 80년대 철강·기계, 90년대 이후는 자동차와 반도체가 수출로 외화를 벌어들이는 캐시 카우산업이었다.

최근 미국의 한 경제주간지에서는 캐시카우를 재창조해내는 뼈를 깎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을 경우 경쟁자에게 덜미를 잡힐수 있으며, 이는 곧 영원한 캐시카우는 없다고 보도해 주목을 주목을 끌었다.

예를 들어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상위를 다투는 기업들이 감성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후발주자에게 뒤집힌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때문에 회사 내에서 이미 성공했다고 평가되며 안정적인 수입원으로의 역할을 하지만, 더 이상 성장성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분야이다. 그래서 기업은 새롭게 성장을 견인할 차기주자, 새로운 캐시카우를 찾아 나선다.

추천 0 비추천 0

포인트 선물 선물명단 선물하기

최소 5P ~ 최대 100000000P 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내용이 없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페 : cf_moabiz 모아비즈
💬 포인트AD - 한줄 하루일상  출석체크  미술투자  음악투자  부동산투자  한우투자  명품투자  숙박투자  K-콘텐츠  에너지투자  기타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