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 노이즈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아 작성일23-03-14 11:45 조회26회 댓글0건본문
노이즈 마케팅
시장에서 상품과 관련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화제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들여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의 한 기법.
소비자들은 화제내용이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면 그 상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마련이며 이는 그 상품의 구매로 직접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상품에 대한 `소음'(noise)을 일부러 조성해 이를 판매에 이용한다는 뜻에서 `노이즈 마케팅'으로 불린다.
경쟁이 치열한 12월 극장가에서는 몇몇 영화들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이즈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통령을 소재로 한 '피아노치는 대통령'은 최근 개봉하면서 민주당과 한나라당으로부터 영화의 내용에 대해 항의를 받고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배포했다. 대통령 선거일인 19일 개봉한 영화 '반지의 제왕'도 "모후보측의 사주를 받아 선거일날 개봉일자를 잡고 젊은 층의 선거 참여를 낮추려하고 있다"는 내용의 글이 이 영화의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 영화 관계자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다며 대선 관련 내용으로 '잡음'을 만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노이즈 마케팅이 초반에는 어느 정도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반복될 경우 신뢰성을 얻지 못해 결국 소비자들의 무관심, 냉소만 불러올 것이라며 우려를 제기했다.
포인트 선물 선물명단 선물하기
최소 5P ~ 최대 100000000P 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내용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