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 디마케팅(Demarketing)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아 작성일23-03-12 17:20 조회18회 댓글0건본문
디마케팅(Demarketing)이란?
기업들이 고객의 자사 상품에 대한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활동으로 수요를 적절히 관리, 제품을 합리적으로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의 목적이 이윤의 극대화라고 보면 얼른 이해하기 어렵지만 소비자보호나 환경보호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함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효과를 기대하거나, 해당제품이 시장에서 독과점이라고 비난받을 위험이 있을때 사용된다. 담배·식품·의약품 등의 포장, 광고에 적정량 이상을 사용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경고 문구를 삽입하는 경우가 그것이다. 기업이 돈 안되는 고객과 거래를 끊어 버리거나 돈 안 되는 업무영역에서 과감하게 철수하는 영업전략 또한 디마케팅이라 한다. 최근 포털업체, 은행, 카드사 등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전 산업 분야에 퍼지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포인트 선물 선물명단 선물하기
최소 5P ~ 최대 100000000P 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내용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