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 소비자신뢰(태도)지수 (CCI: Consumer Confidence (sentiment) Index)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아 작성일23-03-07 20:15 조회21회 댓글0건본문
소비자신뢰(태도)지수 (CCI: Consumer Confidence (sentiment) Index)란?
소비자의 경기에 대한 인식이 경기동향 파악 및 예측에 유용한 정보가 된다는 전제하에 소비자의 현재 및 장래의 재정상태, 소비자가 보는 경제 전반의 물가, 구매조건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고 이를 지수화한 것을 말한다.
소비자태도지수(consumer sentiment index: CSI)라고 하기도 한다. 소비자의 경기인식을 바탕으로 작성된다는 점에서 기업가의 경기판단으로 작성되는 기업경기실사지수에 대응된다. 따라서, 양 지수를 비교하고 종합함으로써 기업가와 소비자의 경기에 대한 감을 종합적으로 판단, 경기 예측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포인트 선물 선물명단 선물하기
최소 5P ~ 최대 100000000P 까지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내용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
등록일 2023.03.15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